티스토리 뷰

스타

천정명 주짓수 훈련 방식은

방랑시인 2017. 5. 5. 18:45
천정명의 주짓수 훈련 방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 천정명은 핸디캡 스파링을 무척 좋아한다.
핸디캡 스파링이란, 눈을 가리거나 손을 묶는 방법 등의 ‘핸디캡’을 줘서 훈련을 하는 방식이다. 이렇게 하면 핸디캡 대신에 다른 감각이나 신체 기관을 더 집중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게 실전에서도 큰 도움이 되는데, 그 이유는 감각이 극대화되어서 무척 민감해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실제 무게중심을 한쪽에 집중하게되면 실제몸무게보다 몇배는 더 무겁게 느껴지기도 하고...

. .

참고로 천정명의 주짓수 주요 기술중에 하나가 바로 트라이앵클쵸크이다.
이건 하위포지션에서 하는 기술인데, 기본이지만 기본기를 상당히 잘 닦아야지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실제 천정명의 주짓수 대결에서는 8분 정도만에 약속한 탭 10번을 받아내기도 하는 등, 기본기가 상당히 잘 닦여져 있는 것을 보여줬다.



참고로 천정명과 정재형은 절친인데, 아마 정재형 역시 천정명의 바람(?)으로 주짓수를 간간히 배우게 된 것 같다.
강남 신사 주짓수 아카데미에서 둘이 훈련받는 모습이 종종 목격되기도 하니까...

. .

참고로 주짓수를 우습게 아는 사람들도 있는데, 런닝맨의 유재석도 힘이 장사이다.
과거의 유약한 이미지와는 달리, 근래에는 웨이트트레이닝을 해서 상당한 근력을 자랑한다.
런닝맨을 보면, 유재석의 힘과 스피드가 2번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무튼 그런 유재석도 상대가 안 되는 것이 가수 김종국이다.
직업만 가수이지, 천하장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 (실제로 다른 런닝맨 멤버 6명이 붙어 있는 걸, 김종국이 혼자 끌고 간 적도 있으니까...) 그런 김종국을 꼼짝도 못하게 한 것이 바로 주짓수 기술이다.

이때 천정명의 주짓수 기술들이 김종국을 꼼짝 못하게 했는데, 어떤 사람은 “저건 그냥 예능에서 짜고 치는 고스톱이야.”라고 말을 하기도 하지만, 얼굴이 울그락불그락된 김종국을 제대로 본다면, 그런 말이 쑥 들어갈 것이다.

참고로 주짓수의 유래 - 브라질의 무술과 유도가 결합된 새로운 퓨전 무술
특히 이종격투기에서 사용이 많이 됨.
실전형 무술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님

.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